섬산련, 의류벤더 생산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해 해외취업 연계

- 섬유 글로벌 생산현장 책임자 양성과정 5기 입학식 개최 -

 

한국섬유산업연합회(회장 성기학, 이하 섬산련)는 지난 1213() 14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5기 섬유 글로벌 생산현장 책임자 양성과정입학식을 개최했다.

 

섬산련은 해외공장을 운영하는 섬유패션기업의 인력수요에 부합하는 생산현장에 특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도부터 이 과정을 운영해왔고, 1~4기 동안 총 77명의 교육생이 세아상역, 한솔섬유, 한세실업, 약진통상, 팬코, 노브랜드, 최신물산 등 주요 의류벤더에 취업해 베트남, 인도네시아, 캄보디아 등지에서 근무하고 있다.

 

교육과정은 국내교육과 해외 OJT로 구성되어 있으며, 금번 5기 과정은 총 19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어 금년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에서 15주간 린 생산방식, 품질관리, 컴플라이언스, 의류제작실습 등의 직무교육과 영어 및 현지어 교육, 소양 교육을 받고, 취업되는 기업의 해외법인에서 3개월간의 OJT 후에 생산현장 관리자로 근무하게 된다.

 

동 과정은 교육 및 헤드헌팅 전문업체인 워크앤드림과 공동으로 운영하며, 특히 벤더 인사담당자들과 협력하여 교육과정을 계획하기 때문에 해외공장 생산관리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채용시 업무 및 현지 적응도가 높고 이직률이 낮아 기업의 만족도가 높다.

 

이에 5기 교육생을 채용할 의사가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.

 

 

(문의: 섬산련 인력개발팀 02-528-4047)

붙임 :‘5기 섬유 글로벌 생산현장 책임자 양성과정입학식 사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