섬산련, 섬유패션 디지털 산업을 선도할 3D 가상의류 디자인, 패션e비즈니스 분야 청년 육성 및 채용연계 ;
산업부『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』실시

 

ㅇ 한국섬유산업연합회(회장 성기학, 이하 섬산련)는 7월 26일 3D 가상의류 디자인, 패션e비즈니스 분야로 진출할 청년 26명에 대한 양성과정을 마쳤다고 전했다.

 

ㅇ 섬산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‘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’의 일환으로 3D가상의류 디자이너, 패션e비즈니스 분야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였으며,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청년들에 대하여 4주간(140시간)에 걸친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.

 

ㅇ 동 사업은 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섬유패션산업의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여 채용연계하는 과정으로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CLO 활용 기술, 패션 e-커머스, SNS 마케팅, YouTube 홍보 등의 실무 과정이 진행되었다.

 

ㅇ 섬산련은 가상의류 샘플제작에 따른 인력 수요를 반영하여 작년부터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, 전년도 수료생들은 현재 리앤풍, 세아상역, 신원 등에서 3D 가상의류디자이너로 활약하고 있다.

 

ㅇ 금년에도 글로벌 바잉오피스 및 벤더기업과 패션 e비즈니스 기업들의 인력수요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였으며, 이후 기업과 수료생들과의 채용연계가 진행될 예정이다.

 

ㅇ 3D 가상의류 디자인과 패션 e비즈니스 분야는 생산 및 마케팅·유통 혁신을 가져오는 미래 일자리로 섬유패션 기업을 중심으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섬산련은 동 사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*문의 : 인적자원실 김정현 과장 , 02-528-4036